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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이슈

[말 잘하는 법] 직장 내 의사소통의 포인트

by 스토리지박스 2023. 12.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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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 잘하는 법] 직장 내 의사소통의 포인트

회사를 포함한 모든 직장에서의 의사소통은 성공의 기원이 될 수 있으며 전문적인 관계와 전반적인 팀에 영향을 미칩니다. 상사, 부하 직원, 동료 직원 등 직장 내에서의 의사소통, 대화하는 방법에 대해 실용적인 팁을 주고자 합니다. 직장 내 상호작용을 정교하게 탐색하고 긍정적이고 협력적인 환경에 기여해 보세요.

[사람]

  1. 상사와의 의사소통
    : 상사와 소통을 할 때에는 명확성, 전문성, 조직 목표와의 일치에 중점을 두세요. 자신의 아이디어나 의견을 명확하게 표현하고 솔루션을 제공할 준비를 하십시오.

  2. 부하 직원과의 의사소통
    : 부하 직원과 대화에서는 명확성, 공감, 협업을 우선시하세요. 상사로서의 기대치를 명확하게 설명하고, 건설적인 피드백을 제공하고, 열린 의사소통을 장려하십시오.
  3. 동료 직원과의 상호작용
    : 다가가기 쉽고, 적극적으로 경청하고, 동료 직원의 기여에 진정한 관심을 보여줌으로써 서로와의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촉진하십시오.

[상황]

  • 문제, 어려움이 있을 때
    해결 지향적인 사고방식으로 대화에 접근하세요. 우려사항을 명확하게 표현하고, 상대방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경청하며, 상황에 맞거나 상호 이익이 되는 올바른 해결 방법을 찾기 위해 협력하세요.

  • 주장을 내세울 때
    자기주장과 다른 동료의 주장 사이의 균형을 유지하세요. 자신 있게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되, 다른 의견에도 열린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타]

  • 적극적인 경청
    직장을 포함한 모든 사람과의 상호작용에서 적극적으로 경청하는 연습을 하세요.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위해 이해를 확인하고, 신중하게 응답하는 것입니다.
  • 문자 의사소통
    이메일과 메시지를 포함한 문자로 된 서면 의사소통에서는 대면 대화보다 제한적인 부분이 많기 때문에 전문성을 유지하여 적으세요. 명확하고 간결한 언어를 사용하고 정확성을 보장하세요.

  • 긍정적인 업무 환경 구축
    성과를 인정하고 축하하여 긍정적인 작업 환경에 기여하세요. 협력적이고 의욕이 넘치는 팀을 육성하기 위해 감사와 인정을 항상 표현하세요.

직장 내 효과적인 의사소통은 명확성, 공감, 협업 및 적극적인 경청을 포함한 다양한 기술, 노력이 필요합니다. 상호 간의 미묘한 차이에 주의를 기울임으로써 긍정적인 업무 환경에 기여하고 좋은 직업적 관계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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