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후쿠오카 근교] 당일 이토시마 자전거 여행

by 스토리지박스 2023. 10. 20.
반응형

[후쿠오카 근교 여행] 당일 이토시마 자전거 여행

후쿠오카로 여행을 몇 번 하다 보면 시내에서 보내는 것은 한계가 있다고 생각되어서 이번에 근교 소도시 여행을 주로 기획해서 여행을 다녔는데요. 그중 한 곳이 바로 '이토시마(糸島市)'입니다!

 

이토시마는 후쿠오카 서부 쪽에 위치한 바다를 끼고 있는 작은 도시인데요. 주로 해안가를 따라서 자전거, 차, 버스를 통해서 여행을 많이 하는 곳입니다. 이곳을 여행하는 여러 방법 중 저는 자전거를 택했고, 힘들었지만 좋은 추억으로 남는 여행이었습니다.

 

물론 차가 있으면 가장 편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지만 뚜벅이, 자전거 여행을 기준으로 경험을 바탕으로 간단하게 설명드리고자 해요.

  • 후쿠오카에서 이토시마로 전철타고 오는 법(아주 쉬움)
    이토시마는 후쿠오카 시내에서 전철로 35~40분 정도면 도착하는 아주 가까운 도시인데요. 심지어 공항선을 타고 환승 없이 한 번에 올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카타역, 텐진역 상관없이 어디에서도 출발이 가능하고 공항선을 타고 '지쿠젠마에바루역'에 내리면 됩니다.(580엔)

  • 자전거 빌리기
    이토시마는 작은 도시이기 때문에 자전거를 빌려서 여행하는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자전거 대여점이 몇 군데 있는 걸로 알고 있는데 제가 빌린 곳을 위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지쿠젠마에바루역에 내리면 걸어서 2~3분 거리에 바로 위치한 '古川サイクル(후쿠카와 사이클)'이라는 곳인데요. 대여, 반납시 위치도 좋고 시간제한도 넉넉하고 가격적으로 매우 합리적인 곳이라 이곳을 선택했어요.
 

古川サイクル · 1 Chome-8-31 Maebarunishi, Itoshima, Fukuoka 819-1117 일본

★★★★★ · 자전거 판매점

www.google.com

- 주소: 1 Chome-8-31 Maebarunishi, Itoshima, Fukuoka 819-1117 일본

- 오전 10:00 ~ 오후 06:00 (일요일 휴무)

언제 빌리든 상관없이 오후 5시까지 1000엔으로 아주 착한 가격입니다.(오전에 일찍 빌리는 것이 좋아요!) 이곳은 오후 6시면 문을 닫으며 5시가 넘어가면 30분당 500엔을 추가로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오전 일찍 여행을 시작해서 5시 전에 반납 후 당일 일정을 마치는 방향을 추천드려요!

 

자전거는 매장 앞에 여러대가 있는데 골라서 가져갈 수 있어요. 저는 사장님께서 추천해 준 자전거를 빌렸는데 자물쇠와 휴대폰 거치대도 있는 녀석이라 여행에 편리했습니다.

참고로 전기 자전거는 없어요. 둘러볼 곳이 많고 여성분이시라면 전기 자전거를 대여해 주는 곳이나 버스 여행도 괜찮을 것 같아요. 그게 아니라면 마을 곳곳에 자전거를 타고 구경하고, 해안가를 달리는 기분은 상당히 좋으니 자전거 여행 추천드립니다!😆

이토시마는 후쿠오카에서 왔다가기에 교통편도 편리할 뿐만 아니라 가까워서 시간도 얼마 걸리지 않아서 당일로 여행오기 정말 좋은 곳이에요.

작은 마을 사이사이를 누비면서 구경하기도 좋고 바다를 끼고 해안가를 달리다 중간에 간식과 음료도 즐기면서 사진 찍기도 정말 좋은 곳이니 후쿠오카 근교 소도시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