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러닝화 추천 Hoka One One Speedgoat(호카 원원 스피드고트)

by 스토리지박스 2022. 5. 29.
반응형

러닝화 추천 Hoka One One Speedgoat(호카 원원 스피드고트)

Hoka One One(호카 원원)은 프랑스에서 설립된 러닝화 브랜드인데 현재는 미국에 본사를 두고 진행하고 있어요. 도로, 트레일 등 어떤 지형에서도 최대의 쿠션을 발휘하는 신발을 생산하는 것이 특징이고 러너들에게 굉장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그리고 몇 년 전부터는 에슬레져 룩이나 고프코어 룩이 보편화되면서 러닝화, 트레일화 등 스포츠 운동화가 일상복으로 코디를 많이 하게 되어 많은 사람들에게 브랜드 이름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죠.

 

특히나 본디, 카하, 마파테, 클립톤이 주목을 받았으며, 러닝화 특유의 편안한 착화감과 투박한 디자인이 매력 있어 많은 분들이 패션으로도 신고 있습니다.

Hoka One One Speedgoat 2

러닝화를 여러 켤레 신어봤지만 처음 호카 러닝화를 신었을 때 이전까지 신어본 러닝화와 달라 충격이 컸어요. 신발의 중창이 굉장히 두꺼운 것이 특징인데 쿠션은 물론이고 걷거나 뛸 때 통통 튀는 느낌이 엄청났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게 어떤 분들에게는 과하다고 느껴지기도 하고, 높이가 높다 보니 호불호가 갈린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굉장히 마음에 들어서 잘 신고 있습니다.

 

추천하는 신발은 호카의 스피드고트입니다.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라인이라 지금 5까지 나온 걸로 알고 있으나 저는 2를 신고 있습니다. 기능상 차이는 잘 모르겠지만 디자인 변화가 가장 커 보여요. 그래서 넘버링 숫자에는 크게 신경 안 쓰셔도 될 것 같아요.

 

기본적으로 뛸 때 중창이 높은데도 불구하고 쿠셔닝이 안정적이면서 좋게 느꼈고, 신발끈도 약간 탄성이 있어 지지력이 좋아요. 마지막으로 아웃솔이 트레일 러닝화처럼 돌기가 있고 접지력이 높게 끈끈한 느낌이 있어 어떤 지형이라도 뛰는데 불편함이 없습니다!

최근 들어 다시 이 녀석을 신고 많이 뛰는 편인데 굉장히 마음에 들고, 다행(?)히도 나이키 런 클럽(Nike Run Club [NRC])에도 러닝화 등록에 호카 제품들이 있어 설정해놓고 이 러닝화로 얼마나 뛰었는지 기록이 가능한 게 좋았어요.

 

물론 러닝화는 여러 가지 직접 신어보고 자신에게 맞는 것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하고, 아직 찾지 못했다거나 고민 중이신 분들이라면 후보에 호카 제품도 넣고 한번 신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