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애플 아이폰 13 Mini 미드나이트 사용후기

by 스토리지박스 2022. 3. 22.
반응형

애플 아이폰 13 Mini 미드나이트 사용후기, 리뷰!

<서론(꽤 깁니다ㅎ 넘어가셔도 좋아요)>

저의 첫 아이폰은 아이폰 5였어요. 그게 마지막 홈 버튼이 둥글게 들어가 있고, 'ㅁ' 이 그려져 있는 모델이었죠. 이후에 아이폰 5S부터는 지문인식 홈버튼을 채택하게 되면서 평평하고 깔끔한 홈버튼이 되었죠.ㅎ 어찌 됐든 아이폰 5를 무려 4년을 사용하고 바꿀 때 더 좋은 성능의 아이폰도 이미 출시되어 있는 상태였지만 아이폰 5를 오랫동안 사용한 저에게 그 당시 나오는 휴대폰들은 다 너무 크게 느껴져 아이폰 SE로 바꿨었어요. 아이폰 SE도 거의 4년 동안 쓰면서 이 작은 휴대폰 사이즈로 총 8년을 사용하게 되었답니다.

 

처음에 아이폰 12 미니가 나왔을 때 '아! 이때다. 지금이야말로 내가 또 넘어갈 때다'라고 생각했었어요! 사실 크기는 아이폰 8과 비슷한 크기가 더 커졌지만 크기 대비 시원한 화면과 최신 성능을 맛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 이제 애물단지 SE를 보내줄 때가 왔다고 생각했어요. 한 달 정도만 반응 지켜보고 사자 했는데 뭐 배터리나 터치 결함 같은 이슈가 나와 덜컥 겁이나 또 버티자 해서 버텼습니다...ㅋㅋ(그래도 SE로 버틸만했습니다ㅎ) 그러나 21년 초에 폰을 떨어뜨리는 바람에 액정이 작살이 났어요. 그래서 21년 아이폰 13에도 미니 모델이 나온다는 소식이 있어 12를 사기엔 완전 최신 성능을 느끼기 위해 참다가 나오자마자 사전예약을 통해 구매했습니다! 

<본론>

사전예약을 통해 21년 9월? 인가 구매해서 현재 6개월 정도 사용하였는데요. 일단 굉장히 만족하고 또 문제만 없다면 3년(?) 이상은 쓸 생각입니다ㅎ

우선 저는 아이폰 13 미니 128G 미드나이트(Midnight) 컬러를 구매했고 동시에 정품 실리콘 케이스(55,000원)로 같은 컬러 구매했어요. 그리고 액정필름은 필요할 거 같아서 깨지거나 심한 흠집 생기면 자주 바꿔줄 생각으로 신지모루꺼 가장 저렴한 강화 필름 2개 들어있는 거 샀는데 제가 휴대폰을 깔끔하게 사용하는 편인지 아직까지 첫 번째 필름 사용하고 있어요!

마음에 든 점이 굉장히 많은데요. 우선 직전의 휴대폰이 아이폰 SE(무려 1세대)이었기 때문에 더 크게 체감되었어요.

  1. 반응 속도가 미쳤습니다. 화면 넘어가는 속도며 앱 실행, 돌릴 때 체감되는 속도가 현저하게 빨라져 삶의 질이 달라졌어요.
  2. 디스플레이. 색감, 밝기, 화면의 깨끗함(?) 정도가 확실히 다르다는 것을 느낄 정도로 좋아졌어요. 이건 뭐 요즘 나오는 건 다 비슷하겠지만 제가 워낙 예전 휴대폰을 사용해서 그럴 수 일수 있어요.
  3. 이모지 사용. 앞서 말했다시피 직전에 너무 예전 폰을 사용해서 이모지를 지원하지 않았어서 이모지 설정 후 친구, 지인들과 아이메시지를 할 때 이모지 사용은 꽤나 재밌습니다. 
  4. 미친 카메라 성능. 카메라의 화질뿐 만아니라 기존에 없던 야간 모드를 비롯해 기본으로 탑재된 카메라의 성능이 엄청나더구요. 평소에 사진과 동영상을 많이 찍는 편인데 이 정도 성능이면 확실히 이제 휴대폰의 카메라가 많이 왔구나를 체감할 수 있었어요! 영상 작업하기에도 뒤떨어지지 않는 성능 자랑한다고 생각해요.
  5. 예쁩니다. 애플 제품은 시간이 지나도 크게 디자인 변화가 없어 오히려 싫어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갤럭시의 혁신적인 디자인들로 갈아타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저는 이 클래식하면서 군더더기 없는 애플의 깔끔한 디자인을 엄청 좋아합니다. Simple is Best!
  6. 스피커가 엄청 짱짱해요. 평소 샤워할 때 한 구석에 휴대폰으로 노래를 틀어놓고 하는 편인데 기존의 폰으론 최대 음량으로 해도 뭔가 만족하지 못하는 음량이었다면 이건,, 최대음량을 하지 않아도 소리 자체가 엄청 딴딴하고 출력이 잘된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다만 조금 마음에 들지 않는 건 다들 아시다시피 카메라 툭튀가 좀 심해서 케이스를 끼움에도 불구하고 평평하지 않고 카메라 보호를 위해  카메라 섬 부분이 튀어나오게 제작되었어요. 이점은 굉장히 아쉬운 부분입니다ㅠ 또한 배터리 개선을 위해 조금 12보다 조금 더 무겁고 두껍습니다. 전 굉장히 가볍고 얇고 작은 SE를 쓰다 넘어오니 더 크게 체감되는 점도 있어요.. 그래도 이점들은 생각보다 느낄 새 없이 빠르게 적응했고 전반적으로 아주 만족하고 6개월 동안 쓰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